LG에어컨 천장형 에어컨은 오류가 발생하면 빨간색 LED 램프가 깜빡 깜빡 거립니다. 에어컨 실내기 또는 실외기의 오류가 감지될 때 LED 램프에 불이 들어오게 되는데 깜빡이는 횟수에 따라 오류가 어떤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램프에 불이 깜박거리면 먼저 실내기 필터 와 실외기 환기를 확인해 주시고, 만약 문제가 없다면 일시적인 오류일 수 있습니다.
LG 시스템 에어컨 오류 확인하기
1. 에어컨 전원 코드와 에어컨 전용 차단기를 내려주세요.
2. 5분 후 에어컨 전용 차단기를 올린 후 에어컨을 다시 켜주세요.
동일 증상 반복 시 전문 엔지니어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에러코드 확인 방법
1WAY (바람 나오는 출구가 1개)이며 LED 표시램프가 1개인 제품
표시되는 램프의 색상은 모델에 따라 초록색 또는 빨간색이 있으며 에러는 동일하게 표시합니다.
4WAY, 2WAY (바람 나오는 출구가 4개 또는 2개)이며 LED 표시램프가 1개인 제품
4WAY, 2WAY, 1WAY (바람 나오는 출구가 4개, 2개, 1개)이며 LED 표시램프가 4개인 제품
LG이 퓨리케어 시스템에어컨 등은 에러 숫다 단위를 점멸등으로 표시됩니다. 에어컨 청소나 공기청정기 필터등의 이유로 에러코드 오류코드가 뜬다면 위 방법으로 확인하시고 A/S를 받으실때 참조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엘지 에어컨 CH05 에러
CH05 에러 해결방법
실외기 전원 차단기가 내려져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실내기의 전원이 들어와도 실외기 전원 차단기가 내려져 있으면 에러가 발생해요.실외기 전원 차단기가 내려져 있다면 에러 해제를 위하여 실내기 전원 차단기를 내렸다 3분 후에 실외기 전원 차단기와 동시에 올려 주세요.※ 실외기 전용 차단기가 설치되지 않았거나 차단기를 올려도 반복적으로 내려간다면 전문 엔지니어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CH07 에러
CH07 코드는 하나의 실외기로 여러 대의 실내기 사용 시 운전상태(냉방,난방)가 다를 때 알려주는 코드입니다.
운전상태는 항상 두 제품이 같을 때 정상적으로 에어컨이 동작합니다.
※ 더 자세한 방법이 알고 싶다면 천장형 에어컨 CH-07 표시가 나타나고 운전이 안돼요를 클릭해주세요.
스스로 해결법
에어컨 전용 차단기를 내렸다가 3분 뒤 다시 올린 후 냉방 또는 난방으로 두 제품을 운전 상태를 일치시켜 작동 시켜 주세요.
CH61 에러
[냉방 시] 실외기 과열로 인한 증상
실외기 주변을 막고 있는 물건들은 정리해 주시고, 실외기 환기창을 일직선으로 개방해주세요.
간혹 실외기 FAN이 정상적으로 돌지 않을 때 발생을 하며 이럴 경우는 전문엔지니어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난방 시] 실내기 과열로 인한 증상
실내기 필터 막힘으로 인한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럴 경우 에어컨 전원 코드와 차단기를 내린 후 필터를 청소해 주세요.
※ 더 자세한 방법이 알고 싶다면 점검코드 CH61를 클릭해주세요.